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니멀 서커스

덤프버전 :

||
[ 펼치기 · 접기 ]

어트랙션모험의 나라: 킹바이킹급류타기
캐릭터 타운: 캐니멀 서커스 · 월드컵
미래의 나라: 달나라 열차은하열차 888블랙홀 2000엑스 플라이어스카이엑스샷드롭
삼천리 동산: 도깨비바람
※ 개장일순 나열

운행 종료된 어트랙션: 귀신동굴
자회사사이드9
기타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서울대공원





파일:서울랜드 로고 화이트.svg
캐니멀 서커스
Canimal Circus
파일:subImgFile3_1621842221_0.webp
이름캐니멀 서커스
영문명Canimal Circus
위치서울랜드 캐릭터 타운
운행 시간약 3분
탑승 인원40명[1]
1. 개요
2. 특징
3. 여담



1. 개요[편집]


동글동글 캐니멀과 함께하는 놀이기구~ 꼭 끼워진 안전 벨트에 몸을 맡기고 앞으로 돌고, 뒤로 돌고, 전체가 또 돌고~ 우~와! 정신없다. 꽉 잡아~!

서울랜드의 캐릭터 타운 내에 위치한 어트랙션 중 하나. 캡슐(혹은 챗바퀴) 모양의 탑승물들이 회전목마처럼 돌다가 360˚ 회전을 하는 놀이시설이다.


2. 특징[편집]


개장 초창기의 이름은 다람쥐통통, 아기다람쥐였지만 2013년 3월에 캐니멀 테밍을 씌우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개명이 되었다.

운행 시작 시 처음에는 탑승물들을 단 구조물이 회전목마처럼 돌아가는 동시에 승물들이 흔들리다가, 이후에는 특정 구간[2]을 지날 때마다 탑승물들이 360˚ 회전을 하면서 요동을 친다. 이 때문에 서울랜드 내에서 꽤나 스릴 있는 어트랙션에 속하는데, 이게 얼마나 스릴 있는 정도냐면 대기 라인에서 탑승객들의 비명 소리가 들릴 정도이며, 심지어는 같은 기종이 과거 에버랜드에도 있었는데 환상특급(現 롤링 엑스 트레인)보다 더 무서운 놀이기구라는 평도 있었을 정도다.

안전장치도 특이한데, 흔히 생각하는 자동으로 고정되는 안전바가 아니라 캐스트가 직접 가서 고정시키는 안전띠로 되어 있다. 띠의 끝을 승물의 특정 부위와 연결하고 덮개 같은 것으로 닫으면 고정이 되는 식. 사실 이 안전띠도 탑승객이 잘하면 직접 고정시킬 수도 있긴 하다.

키 제한이 130cm로, 같은 캐릭터 타운 구역 내에 위치한 월드컵과 같은 수치이다.


3. 여담[편집]


  • 지붕(혹은 천막)이 제공되어 있기 때문에 우천 시나 기상 악화 시에도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 평일에는 운행하는 일이 드물지만 엑스 플라이어보다는 자주 운행한다.

  • 캐니멀 서커스는 똑같거나 비슷한 기종이 각지 놀이공원에 설치되어 운행된 적이 있는 기종이다. 취소선은 현재는 사라진 기종.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8 17:40:33에 나무위키 캐니멀 서커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승물 하나당 최대 4명이 탈 수 있으며 승물이 10개이다.[2] 주로 조종실 쪽.